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한전 삼성동 한전부지 10조5500억 현대차 낙찰, 한국판 아우토슈타트] 한전부지면적 한전부지 삼성 한전부지 입찰 결과 삼성동 한전부지 면적 7만9천342㎡ 한전부지 입찰 정몽구 한전부지 가격 ..

[한전 삼성동 한전부지 10조5500억 현대차 낙찰, 한국판 아우토슈타트] 한전부지면적 한전부지 삼성 한전부지 입찰 결과 삼성동 한전부지 면적 7만9천342㎡ 한전부지 입찰 정몽구 한전부지 가격 한전부지개발 삼성한전 현대차 한전부지 삼성가격 한전부지삼성입찰금액 한전삼성 승자의 저주 삼성낙찰가 한전사옥 한전부지 삼성 입찰가격 삼성동한전부지개발 한전산업개발

 

 

 

한전부지 현대차 낙찰, 한국판 아우토슈타트 만든다…과감한 투자 ‘성공’

한국전력 부지의 주인은 현대차그룹으로 낙찰됐다.

18일 한국전력은 “최고가 낙찰 방침에 따라 현대차그룹을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전부지 매각 입찰 낙찰자로 최종 선정했다”고 전했다.

한전부지에는 국내 재계 1위, 2위인 삼성그룹(삼성전자)과 현대차그룹이 나란히 입찰에 참여해 결과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려있었다.

삼성그룹은 삼성전자 단독으로, 현대차 그룹은 현대차와 기아차, 모비스 3개 계열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전부지 입찰에 도전했다.

현대차그룹의 한전부지 입찰가액은 10조5500억 원으로 전해졌다. 이는 한전부지 감정가인 3조 3346억 원보다 3배 이상 높은 금액이며, 4조원 안팎이 될 것이라는 시장 예상을 훨씬 뛰어넘은 금액이다. 한전부지의 면적이 7만 9342㎡인 점을 감안하면 3.3㎡당(1평)당 4억3879만원인 셈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구글광고]

 

 

 

이날 현대차 그룹이 한전부지 최종 낙찰자로 선정됨에 따라 현대차와 기아차, 모비스는 일정 비율로 땅값을 분담해 비용을 지급하게 됐다.

현대차그룹은 낙찰받은 한전부지에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GBC)’를 짓고 그룹사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 기능을 확보하는 동시에 문화와 생활, 컨벤션 기능을 아우르는 랜드마크를 조성해 한국판 아우토슈타트를 만들 예정이다.

아우토슈타트는 독일 볼프스부르크에 있는 폭스바겐그룹 본사로 출고센터, 박물관, 브랜드 전시관 등을 연계해 연간 250만 명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다.
 

 

동영상과 사진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구글광고]

 

 한국전력 서울 삼성동 부지 입찰 결과 현대차그룹으로 낙찰됨에 따라 '한국의 아우토슈타트'의 기대감을 높이게 한다.

18일 한국전력은 지난 29일부터 진행에 온 한국전력 부지 입찰 절차를 종료하고 이날 응찰자들의 제출 가격 등을 검토한 결과 최고 가격을 써낸 현대차그룹을 낙찰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의 마지막 노른자위 땅으로 여겨지는 한전 부지 낙찰을 두고 현대차그룹은 한전부지 감정가인 3조 3천 346억 원보다 3배 이상 높은 금액인 10조 5천 500억 원을 낙찰 가격으로 제시했다.


이에 이날 오전 10시에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를 통해 입찰정보를 전달받고 입찰보증금 납부 여부 등 적격여부를 심사한 후 현대차그룹을 인수대상자로 선정했다.

실제로 지난 2006년부터 신사옥 건립을 추진해 온 현대차그룹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뚝섬 인근 옛 삼표 레미콘 부지에 약 2조원을 투자해 지하 3층, 지상 110층 규모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를 지을 계획이었다. 하지만 번번이 서울시의 규제에 막혀 신사옥 건설은 진행되지 못했다.이에 현대차그룹은 입찰 결과 발표 후 한전부지에 제2 도약을 상징하는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건립하고 그룹사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 기능을 확보하는 동시에 문화와 생활, 컨벤션 기능을 아우르는 랜드마크를 조성해 한국판 아우토슈타트를 만들 계획이다. "글로벌비즈니스센터는 100년 앞을 내다 본 글로벌 컨트롤타워로서, 그룹 미래의 상징이 될 전망"이라며 "글로벌비즈니스센터를 통해 자동차산업 및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자동차 산업 관련 외국인과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경제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우토슈타트는 독일 볼프스부르크에 있는 폴크스바겐그룹의 본사로 출고센터, 박물관, 브랜드 전시관 등을 연계해 연간 250만 명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명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