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는건뭐라안한다. 그치만 안피는 사람들 피해는주지마라.요즘세상이 어떤세상인데 버스정류장에서 담배를피냐. 너네가 담배피든말든 관심없다. 피해만주지마라
담배값 인상도 인상이지만 제발 공공장소와 금연석에서는 담배좀 안펴줬으면 좋겠네요..비흡연자들은 냄새맡고 토나옵니다
담배는 국가적으로 쳐만들어 팔아대면서 피우지는 말라하네 ㅋ 아예 마약류로 분류해서 팔지말고 유통막으면될걸 개인이 파는것도아니고 국가에서팔면서 이건 모순이잖아 ㅋ 상식적으로 이해가감??내가볼땐 세금으로 모질라니까 담배를 표적으로 잡은것같다 ㅋㅋ담배때문에 암걸리고 죽는사람도있으면 국가는 살인죄임??ㅋ 대량학살죄로 나라에 징역물렷으면좋겟네 ㅋ
내년초 담배값이 대폭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
[구글광고]
11일 임종규 보건복지부 건강정책 국장은 "복지부로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담뱃세 인상 권고를 받아들여 담배규제기본협약(FCTC) 당사국으로서 담뱃세 인상을 강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영상과 사진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
[구글광고]
정부가 담배값 인상을 적극 추진할 전망이다.
지난 11일 임종규 보건복지부 건강정책 국장은 "복지부로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담뱃세 인상 권고를 받아들여 담배규제기본협약(FCTC) 당사국으로서 담뱃세 인상을 강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WHO는 지난달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한국을 비롯한 FCTC 당사국들에 "담뱃세 수준을 현재보다 50% 올려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지난 2004년 이후 약 10년간 2500원에 묶여 있는 담뱃값이 대폭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우리나라의 담배값 2500원은 물가를 고려해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들 가운데 가장 낮다. 또 담배가격 가운데 담뱃세가 차지하는 비중도 62% 정도로 WHO 권고수치(70%)를 밑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