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담배값인상 시기, 담배가격] 인상 담배라 해서 안필까? 10년 만에 담배값 인상 추진, 얼마나 오르나? 찬반담배값 인상 반대금연의 날담배값 인상 토론말보로담배값인상말보루담배값인상일본..

[담배값인상 시기, 담배가격] 인상 담배라 해서 안필까? 찬반담배값 인상 반대금연의 날담배값 인상 토론말보로담배값인상말보루담배값인상일본담배값인상던힐담배값인상내일담배값인상호주담배값인상한국담배값인상2010담배값인상미국담배값인상담배값인상종류담배값인상날짜담배값인상가격담배값인상확정담배값인상8000

 

 피는건뭐라안한다. 그치만 안피는 사람들 피해는주지마라.요즘세상이 어떤세상인데 버스정류장에서 담배를피냐. 너네가 담배피든말든 관심없다. 피해만주지마라

담배값 인상도 인상이지만 제발 공공장소와 금연석에서는 담배좀 안펴줬으면 좋겠네요..비흡연자들은 냄새맡고 토나옵니다

담배는 국가적으로 쳐만들어 팔아대면서 피우지는 말라하네 ㅋ 아예 마약류로 분류해서 팔지말고 유통막으면될걸 개인이 파는것도아니고 국가에서팔면서 이건 모순이잖아 ㅋ 상식적으로 이해가감??내가볼땐 세금으로 모질라니까 담배를 표적으로 잡은것같다 ㅋㅋ담배때문에 암걸리고 죽는사람도있으면 국가는 살인죄임??ㅋ 대량학살죄로 나라에 징역물렷으면좋겟네 ㅋ

 

 

 

내년초 담배값이 대폭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11일 보건복지부는 "세계보건기구의 담배값 50% 인상 권고를 받아 들여 상당 폭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하다고 있다"고 발표했다.

복지부는 담배값 인상은 물가와 연동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현재 2500원은 한국의 경제력과 구매력을 고려할 때 매우 낮은 수준이라는 입장이다.

OECD 회원국 담배값은 일본이 6023원, 덴마크 7500원, 캐나다는 9659원이며, 영국과 뉴질랜드, 호주, 노르웨이는 1만원을 넘는다.

한국보다 담배값이 낮은 주요 국가는 중국(909원)과 태국(2045원) 정도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구글광고]

 

 

 

 11일 임종규 보건복지부 건강정책 국장은 "복지부로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담뱃세 인상 권고를 받아들여 담배규제기본협약(FCTC) 당사국으로서 담뱃세 인상을 강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WHO는 지난달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한국을 비롯한 FCTC 당사국들에 "담뱃세 수준을 현재보다 50%올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보건당국은 이르면 다음해 초께 담뱃세 인상이 국회를 통과해 시행되는 일정을 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지난 2004년 이후 약 10년간 2500원에 묶여 있는 담뱃값이 대폭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오는 1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금연의 날' 국내 기념식에서 담배가격 인상을 주제로 심포지엄이 열리며 이날 조홍준 울산대 의대 교수는 "흡연에 따른 소득계층간 건강 불평등 정도가 계속 심해지다 지난 2003~2006년 사이 안정된 것은 담뱃값 인상 효과"라는 분석 결과를 소개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청소년 흡연율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남성 평균 흡연율과 비슷하고 미국 청소년의 약 2배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영상과 사진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구글광고]

 

 정부가 담배값 인상을 적극 추진할 전망이다.

지난 11일 임종규 보건복지부 건강정책 국장은 "복지부로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담뱃세 인상 권고를 받아들여 담배규제기본협약(FCTC) 당사국으로서 담뱃세 인상을 강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WHO는 지난달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한국을 비롯한 FCTC 당사국들에 "담뱃세 수준을 현재보다 50% 올려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지난 2004년 이후 약 10년간 2500원에 묶여 있는 담뱃값이 대폭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우리나라의 담배값 2500원은 물가를 고려해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들 가운데 가장 낮다. 또 담배가격 가운데 담뱃세가 차지하는 비중도 62% 정도로 WHO 권고수치(70%)를 밑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