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이영표의 스페인 몰락 예언 적중] 이영표 스페인 몰락스페인 축구 몰락스페인 몰락의 요인이영표 해설스페인이영표 예언 장예원이영표 예언이영표 예언 적중이영표스페인우루과이 잉글랜..

[이영표의 스페인 몰락 예언 적중] 이영표 스페인 몰락스페인 축구 몰락스페인 몰락의 요인이영표 해설스페인이영표 예언 장예원이영표 예언이영표 예언 적중이영표스페인우루과이 잉글랜드콜롬비아 코트디부아르일본 그리스스페인 칠레 분석벨기에 알제리브라질 멕시코스페인 칠레 전적이영표 스페인 칠레카메룬 크로아티아네덜란드 호주스페인 호주스위스 프랑스데헤아이탈리아 코스타리카스페인 축구

 

 

 

'디펜딩챔피언' 스페인이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탈락하는 이변이 발생했다. 그런데 이번에도 이영표 KBS 해설위원의 예언이 적중해 화제다.

칠레는 18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2014 브라질 월드컵' B조(스페인-칠레-호주-네덜란드) 조별예선 2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바르가스는 전반 20분 산체스가 오른쪽에서 짧게 내준 크로스를 문전에서 수비수 한 명을 제친 후 넘어지면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스페인의 골망을 흔들었다. 결국 칠레는 바르가스의 선제골과 전반 43분 나온 아랑기스의 추가골을 묶어 2-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칠레는 2승(승점 6점)으로 남은 네덜란드전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또 이 경기 결과에 따라 앞서 호주를 꺾은 네덜란드도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반면, 스페인과 호주는 2패로 탈락하고 말았다.

오는 24일 네덜란드는 칠레와 조 1위 자리를 놓고 맞대결을, 스페인과 호주는 꼴찌 탈출을 위한 한 판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스페인과 칠레전의 결과에 대한 이영표의 예언도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고 있다. 이영표는 지난달 23일 방송된 KBS2TV '따봉 월드컵'에 출연해 스페인의 몰락을 예측한 바 있다. 당시, 이영표는 스페인-칠레전에 대해 "칠레가 6대4정도로 이길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구글광고]

 

 

 

`무적함대` 스페인이 칠레에게 0-2로 패한 가운데 스페인 무적함대의 몰락이 화제가 되고 있다.

스페인은 19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B조 조별리그 2차전 칠레와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FIFA랭킹 1위이자 2010 남아공월드컵 우승국인 스페인은 1차전에서 네덜란드에게 1-5로 패한 데 이어 칠레에 0-2로 패하면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유로2008, 2010 남아공월드컵, 유로2012 등 3개 대회에서 단 6실점만 허용했던 스페인은 이번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2경기에서 7실점하며 상처를 입고 쓸쓸히 퇴장했다.

스타플레이어가 많은 스페인은 짧은 패스로 볼 점유율에서 앞섰지만 결속력이 부족한 탓에 결정적인 순간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칠레는 전반 20분 아란기스의 패스를 받은 바르가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은데 이어 전반 43분 산체스의 프리킥을 스페인의 카시야스 골키퍼가 펀칭으로 날린 볼을 아란기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을 성공시켜 2-0으로 앞서갔다.

역전을 해야 승리를 할 수 있던 스페인은 후반에도 의미 없이 볼 점유율을 높인 채 경기를 펼쳐 결국 칠레의 골문을 열지 못하고 0-2로 완패했다.
 

 

동영상과 사진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구글광고]

 

 19일 새벽 4시(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B조 2차전 스페인 칠레 경기에서 칠레가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FIFA 랭킹 1위인 ‘무적함대’ 스페인은 이번 월드컵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16강에서 탈락하고 말았다.

앞서 이영표 해설위원은 스페인의 몰락을 예측한 바 있어 또다시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영표 위원은 지난달 23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따봉 월드컵’에 출연해 “6:4 정도로 칠레가 이길 가능성이 높다” 며 “스페인이 브라질 월드컵에서 몰락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영표 위원의 연이은 예언 적중에 축구팬들은 감탄하고 있다.

그동안 이영표는 “한국-러시아 전에서 70분까지만 0-0으로 버티면 우리나라에게 기회가 올 것”이라던 예측과 함께 이근호 선수의 활약을 예견하는가 하면, 잉글랜드와 이탈리아의 경기결과 및 코트디부아르와 일본의 경기결과까지 정확하게 맞춰 화제를 모았다.

한편, 이영표 해설위원과 조우종 캐스터가 중계하는 한국대표팀의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인 알제리전은 오는 23일 새벽 4시 KBS 2TV를 통해 생방송된다.